번호 검색 :2 저자 :레베카 게시: 2021-07-27 원산지 :강화 된
항공우주 분야에 현대 레이저 기술을 적용하는 것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절단, 용접, 클래딩, 청소 그리고 다른 측면.
1. 레이저 절단
다른 첨단 산업과 마찬가지로 부품을 다양한 크기와 모양으로 레이저 절단하는 것도 항공우주 산업에서도 중요합니다.이 산업에서는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이 자주 사용되며, 완벽한 마감과 낮은 열 영향부도 요구됩니다.이에 대한 완벽한 솔루션으로 레이저 절단기가 있기 전까지는 까다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항공 우주 장비 제조에서 동체 커버는 고강도, 고경도, 고온 내성을 갖춘 특수 금속 재료로 만들어집니다.전통적인 절단 방법은 이러한 재료에 대한 가공을 수행하기 어려운 반면, 레이저 절단은 항공기 피부, 벌집 구조, 뼈대, 날개, 미부 판, 헬리콥터의 메인 로터, 엔진 상자 및 화염 튜브 등을 효율적으로 가공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절단을 통해 이전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었던 수준의 정밀도;이는 부품과 구성요소가 더 높은 수준의 정확성과 궁극적으로 안전성을 바탕으로 생산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이는 의심할 바 없이 항공우주 제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2. 레이저 용접
항공우주 산업에서는 전자빔 용접이 많은 부품에 사용됩니다.진공 상태에서 작업을 수행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레이저 용접이 대신 사용되고 있습니다.항공기 구조에 사용되는 알루미늄 합금은 열처리 강화 알루미늄 합금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항공기 부품 간의 연결에 리벳팅 기술이 사용되었습니다.기존의 융착 용접을 사용하면 열처리 강화 효과가 사라지고 특정 상황에서 균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레이저 용접 기술을 채택하면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고 항공기 동체 제조 공정을 대폭 단순화해 동체 중량을 18%, 원가를 21.4%~24.3% 절감할 수 있다.레이저 용접 기술은 항공기 제조 산업의 기술 혁명이며 실제로 파이버 레이저 기술의 출현으로 이 산업에서 기존 용접 방법이 폐기되었습니다.
삼. 레이저 클래딩
레이저 클래딩은 재료의 중요한 표면 수정 기술입니다.항공 분야에서는 항공기 모터용 예비 부품 가격이 매우 높기 때문에 부품을 수리하는 것이 비용면에서 더 효과적인 경우가 많습니다.그러나 수리된 부품의 품질은 안전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예를 들어 항공기 프로펠러 블레이드 표면에 손상이 발생한 경우 표면 처리 기술을 통해 수리해야 합니다.프로펠러 블레이드에 요구되는 고강도 및 높은 피로 저항 외에도 내식성도 고려해야 합니다.엔진의 기능적 부품 외에도 레이저 클래딩을 사용하여 내부 부품을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에어컨, 벨트 버클, 발열체 및 조종석 장비는 모두 적층 제조를 사용하여 제작할 수 있으며, 이 기술은 더 가벼운 무게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널리 사용됩니다.
4. 레이저 클리닝
레이저 클리닝 시스템은 오랫동안 항공 산업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항공기 표면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칠해야 하며, 다시 칠하기 전에 오래된 페인트를 완전히 제거해야 합니다.전통적인 기계식 페인트 제거 방법은 항공기의 금속 표면을 손상시켜 비행 안전에 숨겨진 위험을 초래합니다.여러 레이저 청소 장비가 동시에 작동하면 금속 표면을 손상시키지 않고 이틀 만에 A320 비행기 표면의 페인트 층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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