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 검색 :0 저자 :여름 게시: 2022-10-17 원산지 :강화 된
효율적이고 고용량적인 교통수단인 지하철은 특히 도시 지역의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한 가장 중요한 대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바퀴는 지하철 차량의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지하철 노선의 특성은 고속열차에 비해 복잡하며, 잦은 제동과 가속은 바퀴를 쉽게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휠 손상의 일반적인 유형에는 림 마모, 트레드 흠집, 트레드 마모, 트레드 파손 및 림 벗겨짐이 포함됩니다.또한, 휠 수리 중 휠과 레일 사이의 상대적인 움직임으로 인해 타이어 트레드가 마모될 수 있습니다.따라서 지하철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바퀴의 미끄럼 마찰 성능을 연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레이저 클래딩 기술 기판에 금속 합금의 표면층을 증착합니다. 이는 고부가가치 부품 수리에 많은 응용 가능성을 갖고 있으며 마모 및 구름 접촉 피로 균열에 대한 강한 저항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레이저 클래딩 기술은 재료를 강화하고 기판 표면이 우수한 품질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대부분의 연구자들은 레이저 클래딩 기술이 다양한 합금 분말을 사용하여 내마모성, 마찰 감소, 내식성, 피로 저항성 및 내산화성을 갖춘 합금 코팅을 생산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적합한 합금 분말의 선택은 레이저 클래딩 기술에 중요합니다.철 기반 및 니켈 기반 분말은 트랙 및 휠 구성에 자주 사용됩니다.그러나 두 분말은 구성, 기능 및 특성이 다릅니다.다음은 지하철 허브 수리 시 Ni 및 Fe 합금의 건식 미끄럼 마찰 및 마모 성능 분석입니다.
철도 바퀴의 ER9 소재는 레이저 클래딩 기술을 통해 Ni 기반 및 Fe 기반 합금으로 코팅되었으며, 얻은 코팅은 치밀한 구조, 결함, 균열 또는 기공이 없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마찰 테스트의 개략도.
연구진은 에너지 분산 분광법(EDS), 주사 전자 현미경(SEM), 3D 광학 지형학 및 X선 회절계(XRD)를 사용하여 코팅의 미세 구조 형태, 계면 요소 및 상 유형을 연구했습니다.
Ni 기반 합금에서 크롬 증착은 원자간 결합을 강화하고 고용체 강화에 기여합니다.또한 클래딩 구조에 경질 탄화물 상과 고용체가 존재하면 재료의 압축 강도와 인장 강도가 증가합니다.접착 마모가 지배적인 마모 메커니즘일 때 Ni 기반 코팅은 마모 및 마찰 테스트가 끝날 때 더 심각한 산화를 경험했습니다.Fe 기반 코팅의 경도는 715HV0.7로 모재의 2.86배입니다.Ni 기반 코팅의 최대 경도는 268.4 HV0.7입니다.또한 Ni 기반 코팅의 마찰 계수는 Fe 기반 코팅의 마찰 계수보다 낮습니다.마모 및 마찰 측면에서 Ni 기반 코팅은 Fe 기반 코팅보다 내구성이 약 4배 더 높습니다.Fe 기반 코팅은 고용상의 존재로 인해 고용 강화를 나타냅니다.용융 코팅의 예열로 인해 국부적인 담금질이 발생하여 구조의 경도와 내마모성이 증가합니다.Ni 기반 코팅은 고온에서 예상대로 작동하며 경도와 마찰 품질도 낮은 편입니다.그러나 Ni 기반 합금은 덜 경제적입니다.
이 연구는 다음을 보여줍니다. 레이저 클래딩 기술 바퀴의 경도와 내마모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또한, 연구에 따르면 합금 코팅이 기본 재료와 동일할 때 합금 분말이 더욱 중요한 성능 향상을 가져올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Fe 기반 코팅은 레일과 휠 사이의 최적의 마모 관계와 코팅의 높은 내마모성 및 경도로 인해 휠 클래딩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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